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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국, 자동차·전자제품 소비 진작 계획 발표

smart123 2024. 1. 30. 05:13

중국, 자동차·전자제품 소비 진작 계획 발표

2023년 7월 6일 중국 북동부 지린성 창춘에 위치한 세단 제조업체 FAW-Hongqi의 용접 작업장에서 용접 로봇이 작업하고 있다. [사진/신화통신]
중국은 지난 금요일 소비의 지속적인 회복을 촉진하고 회복 추세를 공고히 하기 위한 종합 조치의 일환으로 자동차와 전자제품의 소비 진작 계획을 발표했습니다.

이 계획에는 자동차 구매 규제 완화, 신에너지 자동차 구매 및 이용 비용 절감, 농촌 가전 소비 촉진 등 총 22개 대책이 담겨 있다. 전자 제품.

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 기타 여러 중앙 부서가 발표한 두 문서에는 NEV 지원 시설 건설 강화, 공공 부문의 NEV 구매 촉진, 자동차 소비 신용 지원 확대, 더 많은 전자 제품 생산 등의 노력이 필요합니다. 소비 시나리오를 개선하고 전자 제품의 판매 및 배송 시스템을 개선합니다.

 

문서는 건강한 자동차 시장을 육성하기 위해 지방자치단체와 관련 부서에 지원 정책을 신속하게 시행하고 지역 보호 정책을 도입하지 말 것을 촉구했습니다.


전자제품의 소비를 더욱 촉진하고 제품 제공 및 소비 환경을 개선하기 위해 전자제품의 기술 혁신을 촉진하고 개인 정보 보호를 강화하며 국가 표준 연구 및 제정을 가속화하는 데에도 더 많은 노력을 기울일 것입니다. 계획에 따르면 친환경 및 스마트 가전 제품.

 

세계 2위의 경제 규모는 1분기 코로나19 이후 반등 이후 2분기 예상보다 느리게 성장했습니다. 중국 국가통계국 자료에 따르면 2분기 중국 국내총생산(GDP)은 전년 동기 대비 6.3% 성장했는데, 이는 로이터 여론조사에서 예측한 7.3%보다 낮은 수준이다.

소비자 지출의 주요 척도인 중국의 소매판매는 6월 전년 동기 대비 3.1% 증가해 5월의 12.7% 증가보다 감소했습니다.